어떻게 활성화할까?

잭스피킹은 오늘날 가장 혁신적(革新的)이고 새로운 영어교육프로그램으로 등장(登場)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그것을 가능케했을까요? 잭스피킹은 가장 최근(最近)에 발견(發見)된 영어교육프램으로서 영어습득(英語習得) 측면(側面)에서 가장 논리적(論理的)인 접근(接近)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본 동영상(動映像)은 주도면밀(周到綿密)하게 구성(構成)되어 있어서 여러분들이 영어를 이해하고 유창(流暢)하게 말할 수 있는 능력(能力)을 쉽게 터득할 수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전 세계에 존재하는 그 어떤 영어교육프로그램과 비교해 보아도 가장 효과적(效果的)이고 유효(有效)한 교육도구(敎育道具)라는 것이 입증(立證)되었습니다. 획기적(劃期的)인 본 발견(發見)은 여러분들로 하여금 왜 영어를 배우는 과정(課程)에서 어떤 특정(特定)한 시점(時點)에 더 이상 발전(發展)이 없이 갇힌 기분이 드는지에 대한 원인, 현재 안고 있는 문제점(問題點)을 인식(認識)할 수 있도록 안내(案內)해줄 것입니다. 그리고 영어로 말할 때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아주 간단(簡單)하면서도 체계적(體系的)인 방법(方法)을 제시(提示0함으로써 별 어려움 없이 이러한 장벽(障壁)을 극복(克復)해 나갈 수 있도록 잭스피킹비디오는 여러분을 안내(案內)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事實)조차도 알기 이전에, 주저함이 없이 확신(確信)을 가지고 여러분들은 영어로 말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두뇌(頭腦)는 언어이해(言語理解)의 원천이요, 구어체대화(口語體對話)를 만들어내는 출발점(出發點)입니다. 이것이 지체(遲滯)함이 없이 즉시(卽時)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영어로 생각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理由)입니다. (頭腦)에는 언어개발(言語開發)에 필수불가결(必須不可缺)한 두 개의 구성요소(構成要素)가 있는데, 브로카 부분과 베르니케 영역이 그것입니다. 브로카 영역은 이를 발견한 신경외과의사인 프랑스인 Broca의 이름을 따 붙여진 이름으로 구어체대화(口語體對話)생성 및 얼굴안면신경통제(근육움직임)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두뇌(頭腦)의 이 부분을 다치게 되면 언어(言語)를 이해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적절한 어휘(語彙)형성이 되지 않고 그래서 할 말을 제대로 생성(生成)할 수가 없습니다. 베르니케 영역은 언어이해(言語理解) 및 해석(解釋)을 담당하는 기능을 수행하는데 이를 발견한 독일 신경과 전문의인 Carl Wernicke의 이름을 따 명명되었습니다. 두뇌(頭腦)의 이 부분을 다치게 되면 소리생성은 문제가 되지 않으나 어휘(語彙)를 종합적(綜合的)으로 결합(結合)시켜 의미를 받아들이는 능력(能力)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언어(言語)를 이해(理解)하는 능력(能力)을 잃게 되는 것입니다.

언어이해는 왼쪽 측두엽에 위치해 있는 베르니케 영역에서 이루어지며, 할 말의 생성은 왼쪽 전두엽에 위치해 있는 브로카 영역에서 이루어집니다. 두뇌의 이 영역은활 모양의 신경다발이라고 하는 수많은 신경섬유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언어이해는 왼쪽 측두엽에 위치해 있는 베르니케 영역에서 이루어지며, 할 말의 생성은 왼쪽 전두엽에 위치해 있는 브로카 영역에서 이루어집니다. 두뇌의 이 영역은활 모양의 신경다발이라고 하는 수많은 신경섬유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영어로 말하는 데 있어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영어를 듣게 되면, 곧 자신(自身)들의 모국어(母國語)로 생각을 하게된다.” 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원어민(原語民)과 대화(對話)를 하면서 질문(質問)을 받았다고 가정(假定)해 봅시다. 여러분의 두뇌(頭腦)에서 일어나는 첫번째 활동은 베르니케 영역을 이용해서 질문(質問)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는 답(答)할 내용을 생각해서 할 말을 구성(構成)하기 위해서 이를 브로카 영역으로 보내게 됩니다. 여기에 문제의 핵심이 있습니다. 영어가 아니라 여러분의 모국어(母國語)로 대응(對應)할 내용을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영어로 말할 소리를 형성시킬 합당(合當)한 신호(信號)를 브로카 영역에서 전송(電送)하기 이전(以前)에 여러분들은 생각한 답변내용(答辯內容)을 영어문장(英語文章)으로 전환(轉換)시켜야 합니다. 머릿속에서 이루어지는 이러한 불필요(不必要)한 과정(課程)이 여러분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말하는 것을 결정적(決定的)으로 방해(妨害)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어휘(語彙)를 바꿀 수밖에 없는 이러한 장벽(障壁)을 어떻게 극복(克服)해 나갈 수 있을까요? 그 답(答)은 간단(簡單)합니다. 영어로 말할 때에는 여러분들의 모국어(母國語)로 생각하는 습관(習慣)에서 완전히 벗어나야 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장벽(障壁)이 허물어지게 됩니다. 잭스피킹 비디오는 영어를 습득(習得)해 나가는데 있어서 핵심요소(核心要素)로서 이러한 개념(槪念)에 입각(立脚)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의 전환(轉換)이 어떻게 가능한가? 이러한 능력(能力)을 습득(習得)하는 방법(方法)들을 잭스피킹비디오에서 만나보게 될 것입니다. 이는 가장 유효(有效)하고 동시(同時)에 가장 간단(簡單)한 길이라는 것이 이미 입증(立證)된 바 있습니다. 언제든지 여러분들이 실행(實行)할 수 있는 한 가지 연습방법(演習方法)을 제시(提示)합니다.

단순히 생각나는 대로 말하고 동시(同時)에 알고 있는 단어(單語)를 이용해 말하라. 예를 들어 자신(自身)에게 질문(質問)을 던지고 스스로 답변(答辯)을 해보라. 만일 어떤 단어(單語)를 모른다면 그냥 무시(無視)하고 넘어가라. 여러분은 새로운 언어(言語)인 영어(英語)에 대해 아직도 어린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여러분들이 합당(合當)한 소리를 내게 되고 생각하는 능력(能力)이 몸과 마음속에 체화(體化)되면서 어휘(語彙)와 문법(文法)은 뒤따라온다는 것을 기억(記憶)하라. 이것은 별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자신(自身)의 모국어(母國語)로 말하기를 처음 배울 때에는 친숙하지 않은 단어(單語)들을 빼먹는데 이는 일반적인 현상(現象)입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와는 달리, 여러분들은 추후(追後)에 사전(辭典)을 참고해서 빠뜨린 단어(單語)를 확인(辭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여러분들이 동시(同時)에 영어로 생각하고 말할 수 있게 되면 여러분 입에서 나오는 단어(單語)는 어느 것이나 확실(確實)하게 자연스러워집니다.